프리
완쓰 2018.07.13 18:59 조회 수 8289 추천 수 8 댓글 수 3

 

편의상 말투 딱딱하게 썼다.

 

1. 먼저 Documents by Readdle 앱을 설치하고

2. 구글 드라이브 앱도 설치한다 (구글 계정이 없다면 오늘 하나 만들자)

Documents는 아이폰 쓰는 완쓰들이라면 일단 하나 깔아두길 바라는 앱 2개 중 하나다. 파일 매니저 앱인데 아이폰에서 파일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해준다. 내 아이폰 덕질 인생은 이 앱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뉜다.

참고로 나머지 앱 하나는 HashPhotos다.

 

3. 다운 받고자 하는 파일의 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연다.

아마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 어플로 연결이 될 것이다.

만약 자동으로 연결이 안 된다면 사파리 화면을 살짝 위로 올려보자

 

IMG_9867_edited.jpg

"열기" 눌러주면 구글 드라이브 앱으로 연결된다.

 

4. 점 3개 눌러주고, 내 드라이브에 추가 or 사본 만들기를 해준다

*내 드라이브에 추가 : 내 계정으로 링크만 복사됨. 파일 권한은 원본 소유자에게 있음. 원본 소유자가 링크 닫거나 파일 지우면 내 드라이브에서도 사라짐. 대신 내 드라이브 용량은 안 먹음.

*사본 만들기 : 내 드라이브로 파일을 복사해오는 것임. 영구 소장 가능. 용량 잡아먹음.

 

IMG_9870_edited.jpg

 

5. Documents 앱을 켜고 하단 두번째의 서비스 탭으로 ㄱㄱ

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추가해준 다음 계정에 접속해서 아까 옮겨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면 끝이다.

 

 

처음엔 조금 귀찮을 수 있는데 익숙해지면 별거 아니다.

그럼 다들 행덕하시길.

 

 

++

참고로 Documents 앱은 다른 파일들도 다운 가능하다.

오른쪽 아래에 사파리 마크가 있을 텐데 그리고 들어가서 파일 다운로드 링크로 접속하면 뭐든 다운 가능하다.

 

 

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
공지 공지 서울가요대상 / 골든디스크어워즈 투표 안내 1 3 일 전 370 26
공지 공지 TWICE JAPAN 2nd ALBUM "&TWICE2" 공동구매 안내 2019.10.09 3771 30
공지 공지 2019.09.23 6PM 'Feel Special' 스밍리스트(최종) 8 2019.09.23 4500 50
공지 공지 게시판 규칙 준수 부탁드립니다. + 낚시성 글 금지합니다. 45 2019.08.05 7794 53
공지 인증 🙌투표 안내 🙌 9 2019.04.29 14348 64
공지 인증 [19.07.29] 공지 (필독) 어그로 타령 금지 / 공지 위반 시 신고 - 댓글 X 345 2016.11.06 117874 214
827160 프리 ViVi 인터뷰 한글번역 (진행 중) (의역많음) 36 08.23 2873 117
827159 프리 손채영 수상소감할 때 관계자들이랑 원스들 말하는거 표정 차이봐ㅠㅠㅠ 31 01.24 2865 84
827158 데이터 런닝맨 인스타 22 12.06 2855 55
827157 공지 [음원팀] 4월9일 PM18시 What is Love? 권장 스밍리스트 17 04.07 2848 48
827156 데이터 <<티켓보드 가입 정리>> 47 11.18 2847 53
827155 프리 (사나갤펌)사나 목격담떴어 29 01.10 2845 59
827154 프리 영상편집 알바하는데 일주일 내내 야근하고 오늘도 야근하고 3 12.10 2844 0
827153 공지 TWICE THE 6TH MINI ALBUM "YES or YES" 공동구매 (~11/10) 9 10.23 2814 30
827152 프리 에어프라이어에 막창이랑 곱창 해먹은 사람 봤는데 5 08.30 2808 0
827151 프리 제주도 정연이 목격담 16 01.28 2805 42
827150 프리 이끼마쇼~가뭐야? 16 01.13 2765 0
827149 프리 엔젤리너스 존버하는이유 29 07.02 2753 73
827148 데이터 모사즈 6년친구썰 ㅋㅋㅋㅋㅋㅋㅋ 7 04.13 2737 27
827147 데이터 정연이 집 간 멤버들 56 11.18 2726 118
827146 데이터 나연이 합성ㅋㅋㅋ 16 04.27 2721 24
827145 팬메이드 ❤ 배경화면 링크 모음 🤗❤ 14 04.09 2709 54
827144 프리 일반인인스타에 올라온 하와이 모사 35 05.29 2708 72
827143 프리 인싸가 무슨뜻이야? 6 01.16 2705 0
827142 데이터 뒷모습에서도 보이는 묘이미나 발각돜ㅋㅋㅋㅋㅋㅋ 13 11.25 2703 45
827141 공지 🔥🔥🔥투표🔥🔥🔥 12 07.13 2699 46
... 10 ...
서버에 요청 중입니다.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...